Korean Blood & Marrow Transplantation nursing society,
which contributes to professional improvement with constant challenge and passion, and gives love and hope.

간호사회소개 >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건강한 한 해 되세요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 회원 여러분!!
코비드 19로 시작했던 2020년이 지나갔지만, 여전히 팬데믹 속에서 2021년 새해를 맞이했습니다.
어려운 병원 현장에서 헌신하면서 환자간호에 힘쓰고 계시는 회원 여러분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1999년부터 시작된 저희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는 매년 보수교육 및 국내외 학술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었으나, 작년에는 갑자기 닥쳐온 팬데믹 사태로 보수교육 및 학술대회를 개최하지 못하였고, 화상으로 ICBMT(The International Congress of BMT)와 APBMT(Asia-Pacific BMT)에만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혈액종양 환자들의 조혈모세포이식은 꾸준히 시행되고 있으며, 감염 예방을 위한 노력 및 새로운 치료법의 개발, 적용 또한 적극적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의 흐름에 선두적으로 앞장서고 계실 회원님들의 노고와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회원님들의 모습이 눈에 선합니다.
위로와 격려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올해는 신축년으로 신선한 기운을 가진 하얀 소의 해라고 합니다. 신선한 기운 속에서 올 한해는 건강하고 평화로운 일상 생활로 돌아갈 수 있기를 기대해 봅니다.
다시 여러 교육 및 학회 등을 개최하여 회원님들과 만나서 교제하고 국제적인 교류도 지속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아무쪼록, 신선한 기운을 많이 받아 올 한 해 더 건강하시고 더 복 많이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늘 최선을 다하는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난 20년을 돌아보며 그 동안의 노고와 발전을 치하하며,새롭게 발돋움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립니다.

2021년 1월
회장 이혜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