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n Blood & Marrow Transplantation nursing society,
which contributes to professional improvement with constant challenge and passion, and gives love and hope.

간호사회소개 > 회장 인사말

회장 인사말

언제나 믿음과 신뢰를 주는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

'안녕하십니까'
존경하는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 회원 여러분!!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 10대 회장을 맡은 이혜연입니다.
1999년 조혈모세포이식 환자의 간호업무 향상을 위한 연구와 새로운 지식의 보급을 주요한 목적으로 창립된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는 회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도전과 열정으로 해마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저희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는 매년 개최되는 보수교육 및 학술대회, Nursing session, 세미나 등을 통해 혈액질환 환자를 간호하고 있는 여러 회원님들에게 기초지식 및 전문지식, 최신지견 등을 습득할 기회를 주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모든 기관의 조혈모세포이식 간호사들이 협력하여 만들고 있는 국내 조혈모세포이식건수에 대한 자료 수집을 통해 증가하고 있는 조혈모세포이식 현황을 알 수 있으며, 대한민국을 국내외로 알릴 수 있는 좋은 지표가 되고 있습니다. 이는 모든 회원님들의 협력을 통한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2015년부터 참여하고 있는 APBMT(Asia-Pacific Blood and Marrow Transplantation Group)를 통해 일본,중국,대만의 혈액종양 간호사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으며 지속적으로 국제적인 교류를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내년 2019년은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가 창립된 지 20년이 되는 해입니다.
지난 20년을 돌아보며 그 동안의 노고와 발전을 치하하며,새롭게 발돋움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의 가장 큰 힘은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 묵묵하게 각자의 일을 수행하고 계시는 회원 한분 한분입니다.

현장에서 늘 최선을 다하는 회원 여러분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더 발전하는 병원조혈모세포이식간호사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2018년 3월
회장 이혜연